[Made in Korea] 심포디, 모션 콘텐츠와 연동 가능한 ‘심포디 모션 시뮬레이터’ 선봬

심포디는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참가해 모션 콘텐츠와 연동하는 ‘심포디 모션 시뮬레이터’를 선보였다.

심포디는 VR 시뮬레이터의 대중화를 꿈꾸고 있는 VR 솔루션 및 기기 개발 회사다. VR에 대한 관심 증가로 360도, 3D 입체 영상과 같은 VR 콘텐츠와 현실감을 더해주는 4D 체감형 시뮬레이터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지만 기존 시뮬레이터의 큰 크기와 비싼 가격으로 4D 영화관, 놀이공원 등 특정 장소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실정이다. 심포디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카페, PC방, 더 나아가 개인 가정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보급형 시뮬레이터를 개발, 공급해 VR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심포디 모션 시뮬레이터는 VR, 아케이드 게임 등 모션이 필요한 콘텐츠와 연동해 사용자에게 보다 현실감 있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심포디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가격과 전력소모량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특징으로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인한 스프링의 재발견, 자체 기술개발을 통한 핵심기술 보유 등이 있다. 또한 시뮬레이터의 소형화로 작은 공간에서도 VR 체험존 설치 등 효율적인 공간운영이 가능하다.

유은정, 성유민(인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