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KOBA2018’ 참가해 ‘로데(RØDE)’ 마이크 신제품 2종 국내 첫 공개!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 유통사 사운드캣(Soundcat, 대표 박상화)은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 음향. 조명 전시회(KOBA2018)’에 참가해 호주 최고의 마이크 브랜드 ‘RØDE’ 신제품 2종을 첫 공개했다.

RØDE는 음악 레코딩 및 퍼포먼스, 방송, 영화제작, 뉴스 수집 및 무선 분야에서 최고의 음질을 자랑하며 온 카메라용 마이크 및 액세서리 분야에서는 판매율 세계 1위의 마이크브랜드이다.

전세계에 단 4대 밖에 없는 ‘NT-SF1’은 RØDE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1,000달러 이하의 방송 녹음용 360도 입체 마이크로 국내에서는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했다.

또 보컬 퍼포먼스를 위한 디지털 무선 오디오 시스템 ‘RØDELink Performer Kit’ 제품도 처음 국내 공개했다. 지금까지 RØDE는 스튜디오 마이크에 익숙하며, 비디오 및 영화 제작자들 사이에서 심심치 않게 RØDE 로고가 새겨져 있는 수 많은 카메라 장착형 마이크 볼 수 있었다.

이제는 합리적인 가격의 RØDELink Performer Kit를 통해 뮤지션, 행사 진행자, 강사 등 라이브 공연 시장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이 세트는 시리즈 II 2.4GHz 디지털 전송을 사용해 라이센스가 필요 없는 2.4GHz 대역에서 작동하며, 이상적인 조건에서 최대 100m까지 도달한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약 10시간의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2개의 AA알카라인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는 일반적인 유선형 마이크보다 256mm로 길고 40mm로 넓다. 그러나 유선형 보컬 마이크와 비슷한 무게를 가지며 손에 쏙 들어간다. 마이크 밑에 전원 버튼은 전원을 켜거나 끌 때 몇 초 동안 누르고 있어야 한다. 이산 LED는 마이크가 켜져 있을 때 표시되며 마이크와 수신기가 서로 통신 할 때 초록색으로 빛난다.

신제품 2종은 올해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사운드캣은 2018년 출시 예정인 오디오 인터페이스, 마이크, 신디사이저 등을 이번 KOBA2018에서 대거 공개하고, 사운드캣 부스 A840에서 행사기간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참관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bout Kevin Choi

AVING News Re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