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8 영상] 자이스, 렌즈 데이터 기술을 탑재한 ‘CP.3 XD 렌즈’와 신형 영화용 줌 렌즈 선보여

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세기피앤씨(SAEKI P&C, 대표 이봉훈)는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8)’에 참가해 렌즈 데이터 기술을 탑재한 ‘ CP.3 XD 렌즈’와 신형 영화용 줌 렌즈 ‘ZEISS Lightweight Zoom LWZ.3 21-100mm/T2.9-3.9 T*’를 선보였다.

CP.3 XD 렌즈는 현장이나 후반작업에서 워크플로를 간편하게 하기 위한 렌즈 데이터 기술을 탑재했다. 오픈 I Technology 표준을 기반으로 한 렌즈 정보와 다양한 카메라들과 액세서리로부터 지원받는 주요 렌즈 정보와 더불어 자이스의 특정 렌즈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익스텐디드 데이터 (Extended Data) 기술’을 탑재했다.

ZEISS CP.3 XD 렌즈는 높은 이미지 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사용성의 조화를 제공한다. ZEISS CP.3 XD 버전은 획기적인 렌즈 데이터 기술을 통해 렌즈의 왜곡 및 음영 특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받아 세트 및 후반 작업에서 작업 흐름을 가속화하고 간소화 하도록 돕는다.

ZEISS CP.3 XD 렌즈를 사용하면 제한된 예산으로 소량의 작품을 제작하는 경우에도 최첨단 대형 예산 영화, 광고 및 TV 프로그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급 기술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ZEISS Lightweight Zoom LWZ.3 21-100mm/T2.9-3.9 T* 는 슈퍼 35mm 센서를 커버하는 영화용 줌 렌즈다. 경량 설계로 이동과 보관이 쉽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촬영 상황에서 뛰어난 이미지 성능을 제공한다. 렌즈를 가볍게 설계하기 위해 가변 조리개로 디자인 됐지만 화각이 변할 때 포물선 형태로 노출이 떨어져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한편, KOBA 2018은 코엑스 전시장 A, C, D홀에서 총 27,997sqm 규모로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KOBA 전시회에서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 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관객들은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적극적으로 습득하고 있다.

→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뉴스 바로가기

(영상설명: ‘제28회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현장 스케치)

 

About MyungJin Shin

AVING NEWS Re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