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8 영상] 1인 방송 제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 모인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8)’의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에는 1인 방송 제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이 모였다.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을 마련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협회(KoDiCC)는 온라인 온라인 생태계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블로그 및 영상 창작자 등 ‘크리에이터’들의 역할과 권익을 존중하는 협회다. 현재 1,500여 명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건강한 온라인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코딕(KoDiCC)은 크리에이터의 권익을 위한 법적, 제도적 지원과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를 관련해 기관 및 중소기업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및 1인 미디어 활성화를 통한 공정성 강화와 신규 고용 창출, 중소기업 및 지자체 온라인 홍보지원, 재능기부 나눔 등을 통해 중소기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은 촬영 세트 체험존과 영상 기기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5월 15일(화)부터 17일(목)까지 욱스터, 위드브라더, 시아시아, 딴트공 등 인기 있는 영상 크리에이터가 실제로 라이브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KOBA 2018은 코엑스 전시장 A, C, D홀에서 총 27,997sqm 규모로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KOBA 전시회에서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 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관객들은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적극적으로 습득하고 있다.

→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뉴스 바로가기

(영상설명: ‘제28회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현장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