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8] 유쾌한 생각, ZHIYUN 사의 짐벌 ‘SMOOTH4’ 선봬


유쾌한 생각은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8)’에 참가해 ZHIYUN 사의 짐벌 ‘SMOOTH4’ 을 선보였다.

세계 최초의 카메라 짐벌을 만드는 선구자인 ZHIYUN 은 모든 카테고리의 전문 이미징 및 영화 제작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사명을 통해 전세계 사진 작가 및 영화 제작자에게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한다. ZHYUN은 전 세계의 사진작가들과 영화 제작자들에게 고성능의 사용하기 쉬운 카메라 짐벌을 제공하는데 헌신해 오늘날 사람들이 훨씬 쉽고 편리하게 영상을 만드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놓았다.


ZHIYUN 사의 짐벌 ‘SMOOTH4’는 스마트폰을 전문 영화 제작 카메라로 바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고도로 통합된 제어판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빠른 작동이 가능하며 손끝에서 모든 카메라 설정을 조절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포커스 핸드 휠을 짐벌에 장착해 부드러운 줌 및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다.

Vertigo shot 및 빠른 장면 전환과 같은 특수 효과가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모두 가능하다. 전용 APP-ZY Play를 사용하면 오브젝트 트래킹, 파노라마, 타임랩스 및 Hyperlapse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조순제 유쾌한 생각 차장은 “2003년 설립된 유쾌한 생각은 사진장비로 시작을 했으며 최근에는 영상 장비 소개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SMOOTH4’는 세계에서 인정 받는 ZHIYUN 사의 짐벌답게 우수한 성능을 지녀 참관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OBA 2018은 코엑스 전시장 A, C, D홀에서 총 27,997sqm 규모로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KOBA 전시회에서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 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관객들은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적극적으로 습득하고 있다.

→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