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8 영상] 세기피앤씨,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 참가

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세기피앤씨(SAEKI P&C, 대표 이봉훈)는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8)’에 참가했다.

시그마(sigma)는 시네렌즈를 비롯해 DSLR 렌즈도 함께 전시해 방송이나 영화 관계자는 물론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관심을 끌었다. 리코 펜탁스의 360카메라 ‘세타’도 전시됐다. 최근 출시된 세타S의 경우 4K 촬영은 물론 라이브스트리밍도 가능해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삼각대, 가방을 비롯해 다양한 촬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맨프로토는 많은 제품을 보유한 만큼 넓은 영역을 차지하며 전시장을 꾸몄다. 나이트로 헤드는 유압식과 다르게 독특한 방식으로 카운터 발란스를 유지하는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서는 VR촬영 전용 폴(POLE)이 소개됐다. VR촬영 시 높은 곳에서 촬영하는 상황을 반영해 5미터까지 올라갈 수 있는 제품을 새롭게 공개했다.

한편, KOBA 2018은 코엑스 전시장 A, C, D홀에서 총 27,997sqm 규모로 진행되며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KOBA 전시회에서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 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참관객들은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적극적으로 습득하고 있다.

→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뉴스 바로가기

(영상설명: ‘제28회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 현장 스케치)

About MyungJin Shin

AVING NEWS Re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