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2018 MDC 공동창작 프로젝트 지원사업 개시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한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경기북부 지역에 디자인과 이야기가 있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경기북부 제조기업과 우수한 융합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의 연계를 통한 제조(Manufacture)+디자인(Design)+콘텐츠(Content)가 융합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고자 ‘MDC 공동창작 프로젝트 지원사업’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6월 4일 마감한다.

좋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마땅한 제조사를 찾기 어려웠던 경기도내 스타트업과 혁신적인 신사업의 트랜드 정보와 R&D가 부족했던 경기북부지역의 제조기업에게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 MDC 공동창작 프로젝트 지원사업 은 스타트업과 제조기업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진행되며, 한 컨소시엄 당 신규 제품 제작에 최대 4000만원, 기존 제품 고도화, 업사이틀 제품 개발에는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신제품, 업사이클, 아트 콜라보 아이디어를 보유한 경기도내 스타트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제조기업의 경우 제품 기획, 제작, 생산, 유통 경험이 있는 경기 북부 소재(의정부, 고양, 구리, 남양주, 동두천, 양주, 파주, 포천) 중소 제조업체라면 가능하다.

2018년 5월부터 동년 12월까지 진행되는 2018 MDC 공동창작 프로젝트 지원사업 을 통해 참가 컨소시엄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비, 홍보, 마케팅, 판로 개척을 종합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지난 5월 16일, 20여개 제조사, 스타트업이 매칭행사를 가졌으며, 2차 매칭행사를 5월 30일에 개최한다.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의정부시 신흥로 234 CRC빌딩) 13층 협업공간에서 열릴 매칭데이를 통해 컨소시엄을 구성할 제조업체,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다. 이날 MDC 공동창작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 참여자 소개와 매칭, 사업 참여 상담, 신청서 작성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해당 사업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융복합 전문 엑셀러레이터 위너스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