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of 경기국제보트쇼] 오엠케이, BRP사의 수상 오토바이 및 선외기 엔진 등으로 ‘TOP 5’ 선정


오엠케이는 5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리는 ‘2018 경기국제보트쇼(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2018, 이하 KIBS 2018)’에 참가해 ‘Best of Booth Design @ KIBS 2018’에 선정됐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AVING NEWS)는 전담 취재팀이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시회 참가사 중 5개 기업만을 선정 및 수상했으며 해당 기업은 다음과 같다. ▲한화 테크윈 ▲씨케이아이피엠 ▲진아 ▲오엠케이 ▲에스텍마린


오엠케이는 BRP사의 선외기 엔진, 수상 오토바이 등을 선보였다. 오엠케이(대표 민충기)는 1988년 ‘주식회사 올림픽마린’에서 시작돼 30주년을 맞이한 기업이다. 현재 Evinrude E-TEC 엔진(선외기), SEA-DOO (수상오토바이), CAN-AM ATV 및 UTV (4륜 오토바이(차량), SPYDER (3륜 오토바이), SKI-DOO (설상오토바이) 등을 수입,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오엠케이의 공급업체인 BRP(Bombardier Recreational Product Inc.)사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사에 공급하는 제품 외에도 카트, 기차, 항공기 등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이다.

BRP사의 국내 독점수입 총판업체로 뛰어난 제품을 국내에 공급해 국내 레저산업과 어업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오엠케이는 해양 및 레져문화의 국내 선두주자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BRP사의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경기보트쇼를 1회부터 빠짐없이 참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BRP사의 기술력과 숙련된 경험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EVINRUDE 선외기 엔진, SEA-DOO 수상오토바이, CAN-AM 사륜오토바이 및 유틸리티 차량, SPYDER 삼륜오토바이, SKI-DOO 설상오토바이(스노우모빌)를 선보였다. 국내 수상오토바이 시장에서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는 SEA-DOO의 2018년 새로운 라인업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선외기(EVINRUDE) 엔진, 삼륜오토바이(SPYDER) 및 사륜오토바이(CAN-AM) 등 다양한 신제품이 준비돼 있으며 BPR 정품 의류 및 액세서리를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KOTRA), 워터웨이플러스,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18 경기국제보트쇼’는 아시아 3대 보트쇼로서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스포츠피싱쇼, 워터스포츠쇼, 한국다이빙엑스포, 해양부품 및 안전·마리나 산업전, 아웃도어·캠핑카쇼,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로 나뉘어 요트, 보트, 선외기, 엔진, 카누, 카약, 해양부품, 수상오토바이, 제트스키, 낚시 및 아웃도어 레저용품, 캠핑카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 ‘2018 경기국제보트쇼’ 뉴스 바로가기


(영상설명: ‘경기국제보트쇼’ 현장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