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 전남 해남중학교 ‘스마트LED는 내친구’ 과학특강 실시

한국스마트광융복합협동조합(강윤구 단장)은 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김병기 회장)와 찿아가는 과학특강을 땅끝지역인 전남 해남중학교(김화수 교장)에서 5월23일 광(光)기반의 스마트LED조명 원리를 응용한 과학특강 “스마트LED는 내친구”라는 주제로 LED원리 , LED를 응용한 스마트일루미네이션 동영상, 광주광역시 광(光)산업 홍보영상 시청 및 스마트LED조명제품 전시, 체험실험을 실시했다.

과학동아리반 학생들은 다양한 LED(발광다이오드)를 직접 관찰하며 건전지를 직.병렬 연결을 하는 실험을 하면서 LED의 원리와 블루투스 통신을 응용한 스마트LED조명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다. 특히 LED 조명회사 (주)소룩스 최갑열 연구소장을 초청해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스마트LED조명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과학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LED조명을 블루투스통신+LED조명 스마트폰 조명제어 실험을 통해 알게 되어서 정말 보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광주광역시의 광산업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나서 빛을 연구하는 직업에 대한 흥미를 가지며, 광(光)을 기반으로한 IoT전문가 되고싶다고 말했다. 이경춘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한 박주한, 양연철 선생님은 융복합형 과학특강 체험 교육을 개발전문가와 함께 실시함으로써, 더욱 현실감는 수업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About editor@aving.net

I'm editor in AVI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