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OF MIK MWC] 리브인라이프, 똑똑하게 사용 가능한 스마트 샤워기 ‘Livin Shower’ 선봬


리브인라이프가 2월 26일(월)부터 3월 1일(월)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8(Mobile World Congress)’에서 ‘best of mik @ mwc 2018’에 선정됐다.

(사진 설명 :  ‘best of mik @ mwc 2018’에 선정된 리브인라이프)

‘best of mik @ mwc 2018’에 선정된 리브인라이프는 이날 스마트 샤워기 ‘Livin Shower’를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Livin Shower’는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사용자가 정한 샤워 온도를 준비해주는 스마트 샤워기다. 이 제품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앱은 물론이고 인공지능 비서와도 연동된다.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최고의 샤워를 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사용자가 목표 온도를 설정하면 물 온도가 목표 온도에 도달한 뒤 자동으로 물이 멈추고 전용 앱을 통해 샤워가 준비되었다는 알림이 간다. 따라서 사용자가 적정 온도를 위해 샤워 밸브를 돌려가며 씨름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샤워 중간에도 샤워기를 통해 디지털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사진 설명: 리브인라이프의 ‘Livein Shower’)

또한 물을 틀고 잠글 때에도 물온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샤워중에 낭비되는 물을 아낄 수 있다. ‘Livin Shower’는 리빈(LIVIN)이 개발한 온도 조절 알고리즘에 따라 목표 온도에 도달하는데 있어 물 사용과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스스로 찾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각 가정마다 연평균 7098리터 가량의 물을 아낄 수 있다. ‘Livin Shower’는 보다 나은 샤워 경험을 위해 샤워 레시피와 음악 연동, 샤워 프로필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샤워 레시피기능은 온도 패턴의 변화를 통해 사용자가 더 일찍 일어나거나 샤워 중에 더욱 편안한 기분이 들도록 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샤워 레시피 중 하나인 ‘아침 기상 레시피’의 경우 물 온도를 서서히 낮춰줘서 사용자가 샤워를 한 뒤에 보다 정신이 맑아지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실제로 낮은 온도로 샤워를 하면 보다 일찍 기상하고 하루를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사진 설명: 리브인라이프의 ‘Livein Shower’ 연동 앱)

제품을 스마트폰 혹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동시킬 경우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샤워 부스 안에서 플레이리스트 재생, 일시정지, 스킵, 볼륨조절 등을 할 수 있다. 샤워 프로필 설정을 통해 개인적인 샤워 온도 설정도 할 수 있다. 가족들끼리도 좋아하는 샤워 온도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Livin Shower를 통해 각자 좋아하는 온도를 설정해 가족 모두가 최적의 샤워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아기들의 경우 ‘Baby Mode’ 설정을 통해 아기에게 맞는 온도로 목욕시킬 수 있다. 설치 역시 간단하다. 벽을 뜯어내거나 사람을 부를 필요 없이 15분이면 누구나 ‘Livin Shower’를 설치할 수 있다. 현재 ‘Livin Shower’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best of mik @ mwc 2018’은 MWC 2018에 참가사 중 유망 기업을 선정한 것으로, 선정된 각 기업들은 이번 전시회에서 미국, 중국, 독일 등 외신 기자들과 프레스 피칭을 진행했으며 더 나아가 글로벌 미디어가 선정하는 Top3의 대상이 된다.


(사진 설명 :  ‘best of mik @ mwc 2018’에 선정된 리브인라이프)

기업 지원에 나선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는 모바일융합 신산업 글로벌경쟁력 강화사업을 비롯해 국제공인인증사업, 연구개발사업, 기술지원사업 그리고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처럼 다양한 솔루션 지원체계를 구축해 기업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는 이번 MWC 2018에서도 국내 우수 기업들을 적극 지원했다.

한편, 지난 11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MWC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에이빙뉴스는 매해 300~1000건 이상의 해외 전시회 기사를 취재 및 보도하고 있다.

→ ‘MWC 2018’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사진 설명: 리브인라이프의 ‘Livein Shower’)


(사진 설명 :  ‘best of mik @ mwc 2018’에 선정된 리브인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