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상하이 2018] 삼쩜일사, 아이들의 호기심을 공략한 ‘카미봇’ 전시


㈜삼쩜일사(3.14 LTD., Co., 채덕병 대표)는 스마트벤처캠퍼스의 지원을 받아 6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총 3일간 중국 상하이 SNIEC(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리는 ‘MWC 상하이 2018’에 참가해 카미봇을 소개했다.

(사진 설명: ㈜삼쩜일사의 ‘카미봇’제품)

㈜삼쩜일사는 아이들이 비판적 사고와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호작용이 가능한 페이퍼토이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회로 디자인, 펌웨어 프로그래밍, 페이퍼토이,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6년 4YFN IoT Track Finalists 선정, 킥스타트 110% 펀딩을 성공했다. 2017년에는 일본 크라우드 펀딩 마쿠아케 233% 펀딩을 성공해 현지 유통업체와 협력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사진 설명: 관람객과 대화중인 ㈜삼쩜일사 관계자)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카미봇’은 종이에 로봇을 결합한 종이로봇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캐릭터를 한가지 로봇에 제한없이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으로 ‘카미봇’ 컨트롤러 앱을 실행시켜 로봇의 속도, 배터리, 방향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적외선 센서, 서보 모터, 초음파 센서, RGB LED까지 총 4가지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스마트벤처캠퍼스는 앱/웹, 콘텐츠, SW, 융합 분야에서 역량 있는 청년 CEO 및 전문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창의적 아이디를 가진 예비창업자의 창업 촉진을 돕기도 하며 창업초기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역량 있는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전시회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빙뉴스는 국내 언론사 중 유일하게 MWC Shanghai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3년 연속 활동하고 있으며, 연간 국내외 100여 개 이상의 중대형 전시회를 취재하고 있다.

→ ‘MWC 상하이 2018′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    


(사진 설명: ‘MWC 상하이 2018’ ㈜삼쩜일사 부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