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IFI AUDIO의 하이파이 액세서리 6종 출시

음향기기 전문 솔루션 업체인 사운드캣(SoundCat, 대표 박상화)에서 iFi Audio의 하이파이 액세서리 6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iFi Audio는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인 AMR(Abbingdon Music Research) 오디오의 자회사로, PC-Fi와 포터블 오디오 제품을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 회사는 DSP없는 순수 아날로그 방식의 클래스A 증폭과 비트 퍼펙트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담은 독특한 제품들을 내놓는 것이 특징으로, 흔히 볼 수 있는 포터블 DAC 헤드폰 앰프뿐 아니라, 전파 및 전원 노이즈를 줄여주는 케이블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설명: iFi Audio의 노이즈 제거 필터 ‘iSilencer3.0’)

(사진설명: iFi Audio 액세서리 ‘Groundhog’)

(사진설명: iFi Audio의 극성 체크 기능 ‘AC iPurifier’)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iFi Audio의 액세서리류로 iSilencer3.0, iDefender3.0, Groundhog, AC iPurifier, iPurifier3.0, iGalvanic3.0 등 총 6종이다. 제품 특징은 노이즈 제거 필터인 iSilencer3.0, USB 전원 분리 제품인 iDefender3.0, 그라운드 연결이 안 되는 포터블이나 미니 오디오기기를 그라운드로 연결해 주는 Groundhog, 일반 전원 노이즈 필터와는 달리 수동 필터 장치보다 주파수 범위에서 훨씬 큰 폭으로 노이즈를 줄여주는 극성 체크 기능을 제공하는 AC iPurifier 등이 있다.

이 밖에도 그라운드를 완전히 분리시키는 iGalvanic3.0과 USB 데이터 전송 시 리클럭킹 및 전원 밸런스 재생성으로 음질을 향상시키고 노이즈를 제거하는 iPurifier3.0도 선보였다.

Groundhog와 iGalvanic3.0를 제외한 모든 제품들에 전투기의 전파 상쇄 기술인 ‘Active Noise Cancellation’ 특허 기술을 적용하고, 전원 노이즈를 제거하는 기술을 탑재했다.

사운드캣 iFi Audio 브랜드 담당자는 ‘아이파이 오디오의 하이파이 액세서리로 사용하던 디바이스의 액세서리를 교체하면 간단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음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비용 투자 대비 효과가 좋은 편이다.’라며 ‘ iFi Audio의 신제품 출시가 하이파이 오디오의 대중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Fi Audio의 신제품은 사운드캣 직영몰 자운드(zound)및 각종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About Kevin Choi

AVING News Re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