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유교전]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람객들에게 유용한 양육지원서비스 소개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7월 12일(목)에서 15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알아 두면 좋은 육아정보들과 현재 시행하고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양육지원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사진 설명: 참관객과 대화를 나누는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건강한 육아를 실현하는데 중점을 둔 센터다. 서울의 건강한 보육과 양육문화를 만들어가는 육아전문 허브기관으로 질 높은 보육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의 욕구에 맞춰 지원하며 서울시의 보육서비스 수준 향상을 목표로 운영 중이다.


(사진 설명: 양육지원서비스 소개 책자 진열 모습)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보육지원, 양육지원 서비스는 부모들이 참고하면 유용한 정보들이다. 아이조아 아빠교실은 가정양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자녀를 둔 아버지들의 양육참여를 지원한다. 점심식사를 하며 양육관련 전문가들의 교육을 통해 아빠와 아이의 유대감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

장난감도서관 서비스는 아이에게 매번 장난감을 사줘야하는 부모들의 부담감을 줄여줄 수 있다. 연령에 맞는 장난감과 도서를 대여할 수 있으며 저렴한 연회비만 내면 이용가능하다. 아이조아 육아 상담은 양육에 대한 어려움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서비스로 아동심리상담전문가에게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양육지원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한편,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는 많은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유아교육, 용품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학습지, 문구, 완구, 교육 프로그램, 게임, 학습용품 등 다양한 제품도 볼 수 있다. 국내 유망 브랜드들이 총망라돼 유아와 관련된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 ‘서울국제유아교육전&어린이유아용품전′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