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D 2018] 뛰어난 기술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 접목한 메쉬 원단, ‘일송텍스’

(주)일송텍스는 3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총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18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 인 대구(PREVIEW IN DAEGU 2018, 이하 PID)’에서 메쉬 원단을 선보였다.

일송텍스는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ISO 9001 및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고 기능성 및 고부가지 원단을 생산할 수 있도록 공장 신축 및 생산설비를 확충하는 등 고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경편분야 메쉬(Mesh)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독창성 있는 아이디어를 접목해 냉온항균탈취 기능을 가진 ‘에어메쉬(Air Mesh)’를 개발, 환자용 욕창방지 매트 및 유아용 충격방지용 매트에 사용하고 있다.

‘CHARM MESH’라는 네이빙의 일송텍스 메쉬 원단은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그 기술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으며 점차 판로 확장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송텍스 관계자는 “일송텍스는 다양한 종류의 메쉬 아이템을 생산해 국내 여러 벤더 및 바이어에게 공급하고 있다”며 “해외의 주 타깃시장은 미국, 중국, 유럽 등으로 해외 시장의 판로를 개척해나가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융합과 혁신’이라는 주제로 17회를 맞이한 ‘2018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 인 대구’는 세계적인 트렌드와 최신 글로벌 신소재 개발동향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혁신과 융합의 장으로써 마련됐다.

올해는 대구패션페어(DFF) 및 대한민국 국제섬유기계전(KORTEX)이 동시행사로 개최돼 섬유소재, 패션, 섬유기계에 이르기까지 섬유산업 스트림간 융합을 통한 국제적인 수출 비즈니스의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는 등 국제적인 섬유박람회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 ‘2018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 인 대구’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