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America 2018 영상]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 모색한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AIT 한국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orea Association for ICT Promotion, KAIT)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총 3일간(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이하 MWCA 2018)’에 KAIT 공동관을 구성했다.

KAIT 한국관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orea Association for ICT Promotion, KAIT)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등 기관과 함께 국내 유망한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공동관이다.

KAIT 한국관은 참가기업은 다음과 같다. ▲더에스 ▲아이와즈 ▲에어사운드 ▲에이디엠아이 ▲인포스 ▲넥스트이노베이션 이상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엘에스 ▲에이치앤비트 ▲써렌라잇 ▲퍼스타 이상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블루웨이브텔 ▲에스피에스 ▲마인즈랩 ▲엠투브 ▲노슨 ▲페인트팜 이상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그리고 ▲블루커뮤니케이션 ▲사이언스테크놀로지코리아

(사진설명: KAIT 한국관의 기업 및 기관 관계자 모습)

양창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실장은 “정보통신 중소 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글로벌 통신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렇기 떄문에 KAIT 한국관은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AIT는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국내의 유망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단계적 지원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실질적인 효과가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MWC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빙뉴스는 매해 300~1000건 이상의 해외 전시회 기사를 취재 및 보도하고 있다.

→ ‘MWC America 2018′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