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8 워터코리아] 수인테크, ‘하수관로용 유량계’ 및 ‘Su-WIN 상수관망 통합관리시스템’ 선봴 예정


수인테크는 오는 3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WATER KOREA’에 참가해 초음파다회선유량계, 초음파외벽부착식유량계를 비롯한 기존 제품군과 하수관로에 사용되는 멀티매닝식유량계, 레이더유량계 등 하수관로용 유량계를 전시한다. 또한, 올 초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한 Su-WIN 상수관망 통합관리시스템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설명: 초음파다회선유량계)

창립 이래 수인테크는 자체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첨단 디지털기술과 특허 기술을 적용한 초음파 다회선 유량계를 개발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집약적인 기술이 필요한 초음파 외벽부착식 유량계를 순수 국내기술로만 개발해내는 쾌거를 이룩하며 초음파 다회선 유량계와 초음파 외벽부착식 유량계를 함께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회사로 거듭났다.


(사진 설명: 레이더유량계)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제품은 상수도 현대화와 발맞춰 블록관리와 효율적인 유수율관리에 가장 적합한 유량계로 평가받고 있는 초음파 다회선유량계와 초음파 외벽부착식유량계 제품군, 각종 사각수로에서 가장 정확한 측정방법인 초음파 다회선 개수로유량계, 만관/비만관 현장에 설치 가능한 만관/비만관 Hybrid 초음파 다회선 비만관유량계,하수관로 등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된 일자형 초음파센서를 이용한 초음파 침적식유량계다. 또한, 기존 하수관로에 설치된 침적식 유량계의 대체품으로 설치와 유지관리가 현저하게 간단하여 각광받고 있는 한국환경공단과 성과공유제로 개발된 비접촉식 멀티매닝식유량계, 만관시에도 유량 측정이 가능하도록 한국환경공단과 공동개발한 Hybrid 레이더유량계 등을 소개한다.

정확한 유량계측을 넘어 효율적인 수자원관리를 위해 개발하게 된 ‘Su-WIN 상수관망 통합관리시스템v1.0’도 소개할 예정이며 이는 물 정보 분석기능의 부족으로 단순감시 및 시설의 상태확인, 보고서 출력등에 머물렀던 기존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해 GIS기반으로 개발된 상수관망 관리시스템이다.

올해 초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어느 메뉴에서나 원 클릭 기능이 있어 실무 담당자의 접근성 및 활용성 향상, 수집하고 분석된 유량데이터에 대한 활용성과 신뢰성을 증대한다. 감시 대상 계측기와 통신 기기 등을 쉽고 상세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물에 대한 효율적인 활용 및 관리, 최적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사진 설명: Su-WIN_상수관망_통합관리시스템)

2006년 창립한 ㈜수인테크는 20년 이상된 전문기술자들이 합심해 초음파유량계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과감한 기술투자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초음파유량계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편, WATER KOREA는 2002년 대구에서 처음 시작해 현재까지 매년 개최하고 있는 박람회다. 국내 유일의 물 산업 종합 박람회로 상하수도 관련 기자재 전시와 함께 세미나, 컨퍼런스 등 다양한 연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에서는 하수도 발전 및 성과공유, 국제 물 협력 회의 등이 진행되며 수질개선 발표회, 상하수도 업무개선, 차아염소산나트륨 관리 개선 등의 국내세미나도 열릴 예정이다. 또한 WATER KOREA 전시의 주요 품목은 상하수도용 배관, 펌프, 밸브, 수처리 설비 및 서비스 등이다.

→ ‘2018 워터코리아’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