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KIMES Busan 2018] ㈜에스와이이노테크, 치매예방 인지강화 VR 솔루션인 ‘BT케어’ 소개 예정

㈜에스와이이노테크는 오는 10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부산 BEXCO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KIMES Busan 2018’에 참가해 치매예방 인지강화 VR 솔루션인 ‘BT케어’를 선보인다.

치매 예방을 위해 개발된 BT케어(Brain Touch Care)는 일체형 키오스크 형태로 간편하게 치매 검사를 하고 VR콘텐츠를 사용하여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치매 예방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은 총 6종이며 추후 2종을 개발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체험할 프로그램은 “부산갈매기”로 부산 광안리를 배경하여 인지강화 훈련과 동시에 멋진 주변환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BT케어는 부산광역시광역치매센터, 양산시 노인 복지관, 부산광역시 동구 치매안심센터, 라파엘 노인데이케어센터(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에서 시범 운영중에 있으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치매안심센터, 부산광역시 금정구 치매안심센터, 강원도 강릉시 보건소 등 전국적으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KIMES’는 10월 부산을 중심으로 대구, 울산, 경북, 경남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지역특화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다. 최근 빅데이터를 이용한 의료서비스,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기기 등 새로운 개념의 의료서비스 시장이 창출되고 있는 시점에서, 오는 19일 개최되는 ‘KIMES BUSAN 2018’의 의미가 깊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차세대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생명공학기술(BT), 정보통신기술(ICT)로 진화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도 소개한다.

→ ‘KIMES Busan 2018’ 뉴스 바로가기

 

About editor@aving.net

I'm editor in AVI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