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영상] 삼익THK, LM시스템 및 반도체 이송 시스템 소개

삼익THK는 11월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4일간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열린 ‘제 19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 참가해 LM 시스템 및 반도체 이송 시스템을 선보였다.

LM 시스템은 과거의 미끄럼 안내에 비해 마찰계수가 작고 로스트 모션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위치결정 정도가 아주 높은 획기적인 제품으로 고품질, 저가격, 무인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 이러한 LM 시스템은 머시닝 센터에서 CNC 선반, 로봇, 반도체 LCD 제조설비 등에 이어 최근에는 의료기기, 유비쿼터스, 면진 등의 건축분야에까지 범위가 다양해지고 있다.

LM 가이드는 세계 최초로 직선운동부의 구름운동화를 적용한 삼익THK의 주력 제품으로 설비의 고정도화, 고효율, 고속화, 긴 수명이 특징이다.

볼나사는 볼나사 축과 너트 사이에 볼이 구름운동을 하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 이송 나사다. 미끄럼 타입에 비해 구동토크가 1/3이하로 돼 있어 설비의 에너지 절감에 최적이다.

한편, ‘2018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제19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제13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 제7회 국제로봇산산업전과 동시 개최되며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EXCO, KOTRA가 주관한다. 전시품목은 다음과 같다. 공장자동화, 스마트공장, 스마트기계, 설비, 금형, 공구, 제어계측, 검사기기, 물류, 포장기계, 주조, 용접산업, 기계부품, 자동차부품, 전기부품, 전자부품, 금속부품, 화학부품, 세라믹스, 3D프린터, 항공부품, 튜닝부품, 산업용로봇, 서비스로봇, 엔터테이먼트로봇, 로봇부품, 드론, VR, AR, 스마트기술, AI

→ ‘제 19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특별 페이지 바로가기

(영상설명: ‘2018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현장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