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한국원자력의학원 모바일 전자동의서 시스템 성공적 구축 완료

웹 리포팅툴 클립리포트(CLIP report)와 전자서식 클립이폼(CLIP e-Form) 전문기업 ‘클립소프트’가 ‘한국원자력의학원’의 ‘모바일 전자동의서 시범 병동 구축 사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의 전자동의서 시스템은 업무 편의성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로 기존 종이기반 동의서를 전자서식화하여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 후 각종 디바이스를 활용해 작성과 공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클립소프트는 모바일은 물론 PC 버전 전자동의서를 모두 적용하여 태블릿, 터치 모니터, 사인패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동의서 작성과 서명이 가능하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동의서의 전자화로 수기 입력 오류, 동의서 분실, 필수 항목 누락 등 종이 동의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며 업무 효율 증대와 보안 강화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다.

한국원자력의학원 관계자는 전자동의서시스템을 원자력의학원 시범 병동을 시작으로 검사실 및 전체 병동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립소프트 컨설팅팀 이창훈 부장은 “업무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클립이폼을 적용하였습니다. 전자동의서에 실시간 조회 기능 추가로 모바일 및 PC에서 동의서 작성과 동시에 병원시스템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종이 방식에 비해 확인 절차를 대폭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처방정보와 연계를 통해 전자동의서 작성 및 확인 업무가 매우 간편해졌습니다.”라고 했다.

공공, 금융에 이어 국내 대다수 대형병원 전자동의서시스템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클립소프트가 클립이폼을 앞세워 국내 전자서식 시장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About Kevin Choi

AVING News Re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