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영상] 신성이엔지, 고효율 태양광 모듈 ‘PowerXT’ 출품

신성이엔지는 4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신재생 에너지기업비즈니스마케팅 플랫폼 전시박람회 ‘2019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실버 스폰서로 참가해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고출력 태양광 모듈 PowerXT는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양산하고 있는 태양전지 72장 사이즈의 최대 출력은 430W 제품이다.

(사진: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 전문회사로 발전 효율성이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일반 태양광 모듈 대비 최대 20% 높고 올 블랙 디자인으로 주거환경과 조화롭고 통일된 외관을 연출할 수 있어 발전소의 외관을 중시하는 미국과 국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건물일체형태양광모듈(BIPV) 제품군은 태양전지를 얇게 절단해 유리와 유리 사이에 배열한 PowerVision으로 투명도가 높아 유리창, 유리문, 건물의 파사드 등을 대체 할 수 있고 태양전지 60장 사이즈에서 150W의 출력을 낼 수 있다.

최근, 정부는 건물일체형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할 경우 지붕일체형에는 50%, 외벽수직형에는 70%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건물일체형태양광 발전 수요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민영 차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재 양산하고 있는 제품 외에도 신기술의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며 “신성의 BIPV와 스펜들러 제품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효율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과 솔루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엑스코,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 한국수소산업협회,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6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세계 10대 태양광·ESS 전문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다음과 같다.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시스템)&배터리 △스마트 그리드 기술 △풍력 △신재생에너지

→ ‘제 16회 그린에너지엑스포’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About kmpaoff@aving.net

에이빙뉴스 취재팀 김기홍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