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Korea] 엠아이, 직류모터 ‘엠아이 디지털 선풍기’

엠아이디자인(M.I DESIGN, 대표 문준기)이 개발한 저전력, 저소음 디지털 선풍기 ‘마일드 DC팬’이 여름 시즌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 저전력, 저소음 디지털 선풍기 ‘마일드 DC팬’)

이 회사는 국내외 유수 디자인 상을 수상한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2014년 가전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미니 선풍기를 비롯해 디지털 선풍기, 복합가습기 등을 개발,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엠아이디자인의 주력 제품인 디지털 선풍기는 소음이 적은 직류형 모터를 채용해 부드러운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알루미늄과 ABS 소재의 그릴을 사용해 사무실, 거실 등 생활공간과 어울리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특히, DC 모터를 활용한 저전력 선풍기로 7엽 날개와 항공 유체역학을 응용한 그릴구조는 직진성이 우수하며 바람을 팬의 중앙으로 모아 최대 6m까지 전달한다.

또, 바람의 종류와 타이머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디지털 터치버턴과 원하는 풍량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8단계 조그다이얼 등 편의성을 높인 맞춤설계가 돋보인다.

그 외에 포터블 미니선풍기는 이동, 설치가 자유롭고 소음이 적어 사무실, 공부방, 침실 등에 적합하다. 1/2단 속도 조절, 360도 상하 각도 조절 기능을 통해 수면풍과 강한 바람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 36dB 초저소음 포터블 선풍기 ‘미니팬’)

조영란 마케팅 팀장은 “엠아이디자인은 사용자가 필요와 가치를 만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디자인을 통한 생활의 품격창조를 지향한다”며 “지난 20여 년간 국내 유명기업은 물론, 글로벌 제조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방용품, 헬쓰앤메디칼, 텔레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네트워크, 산업장비 및 기자재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전문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간접분무로 안전성을 강화한 엠아이복합식 가습기)

About kmpaoff@aving.net

에이빙뉴스 취재팀 김기홍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