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국제기능올림픽대회 3회 연속 메달 획득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지난 22일부터 27일(폐막식)까지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된 ‘제 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은메달 2개, 우수상 1개를 획득하며, 3회 연속 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제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68개국 1300여명의 선수가 56직종에 출전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47직종, 52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목공 직종 권오현 사원, 가구 직종 최은영 사원, 실내장식 직종 이상현 사원]

그 중 에몬스는 가구, 목공, 실내장식 3개 직종에 참가하여 목공 직종에 권오현 선수와 실내장식 직종에 이상현 선수가 각각 은메달을 획득했다. 그리고 대한민국 여성 최초 가구 직종의 참가한 최은영 선수는 우수상을 받았다. 

에몬스는 지난 2017년도 10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출전해, 한국의 8개 금메달 중 2개의 금메달(목공, 실내장식직종)을 에몬스가 획득하여 한국의 종합 2위(준우승) 성적에 크게 기여 하였고, 2015년도 ‘제43회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도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에도 은메달 2개를 획득하여 지난대회에 이어 3회 연속 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기술 대한민국 위상을 세계에 알렸고 명실공히 세계 속 에몬스로 그 기술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며 “환경 친화적 제품을 개발하고 한층 더 나은 품질 제품과 고객 감동서비스로 가구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About MyungJin Shin

AVING NEWS Repo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