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KCSI 고객만족도 ‘사무용 복합기 부문’ 19년 연속 1위 달성!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후지제록스는 KCSI 조사에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후 2001년부터 매년 최고의 브랜드임을 인정받으며 업계 최장기간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이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 공신력이 있는 고객 만족도 조사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요소 만족도’ 3가지 모든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소비자 평가를 반영하는 요소 만족도 항목 중 ▲회사의 신뢰도 ▲다양한 부가기능 ▲적절한 유지 관리비 ▲소모품 교체 용이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빠른 출력 속도 ▲적은 잔고장 ▲조작의 편리함 ▲우수한 A/S ▲직원의 친절한 응대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 새롭게 RDHC(Remote Device Health Check, 장비원격진단) 서비스 출시 후 현재 고객들로부터 혁신적인 서비스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RDHC 서비스’는 IoT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무용 복합기, 디지털 인쇄기 등 사무기기 고장을 원격으로 사전 예측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하는 복합기의 장애가 예측되는 순간, 문제 상황이 한국후지제록스에 자동으로 접수됨과 동시에 예방 조치가 진행된다. 기기 내 수백여 개의 센서 및 부품으로부터 감지된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 발생 가능성 예측으로 언제 어디에서 오류가 발생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장비 효율을 극대화하고 장비 작동의 정지 시간을 최소화한다.

올해부터는 기술지원 콜센터에 현장 경험이 우수한 인력을 전진 배치하는 등 고객과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사업본부장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성과는 고객이 갖고 있는 과제를 해결하고 업무 혁신을 지원한 결과로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더 두터운 신뢰를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SangUn Choi

Aving news choi sangun reporter in charge of the car is responsible.

Speedy deliver the news to look forward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