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카페&베이커리 페어] 케이필트로, 격이다른 커피를 내릴 수 있는 ‘클라로 스위스’ 필터 협찬

케이필트로는 지난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카페&베이커리 페어에 참가하는 로스터리 카페들에게 커피의 향과 풍미를 복돋아주는 물을 제공하는 ‘클라로스위스 필터’와 자체개발한 ‘트윈필터’를 협찬했다.

커피를 구성하는 것은 98%의 물과 2%의 에스프레소이다.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데 있어 물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클라로스위스 필터는 무기물과 유기물로 구성된 물을 각각 카본과 이온교환수지로 여과하고, 물 속에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수소이온으로 치환하여 커피의 잔 맛을 없애주고, 산미를 복돋아주기 때문에 커피의 맛을 한층 높힐 수 있는 최적의 필터라고 할 수 있다.

필터를 제공받은 로스터리 업체 관계자는 “클라로 스위스 필터를 사용해본 결과 커피로 나타내고자 하는 캐릭터가 더욱 선며해졌다”며 “커피에서 느껴지는 단 맛이 더욱 잘 느껴져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한편, Filtration & Separation 전문 기업인 청류에프엔에스의 자회사 케이필트로는 스위스 Aquis 사의 클라로 스위스, 클라리스 정수필터 한국 총판 업체로 카페, 주방 설치 및 가정용 필터를 주로 취급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