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로레알, 개인이 원하는 대로 화장품 만들어주는 즉석 화장품 제조기 ‘Perso’ 선보일 예정

로레알은 1월 7부터 10일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테크놀로지 전시회 ‘CES 2020’의 앞서 1월 5일 CES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언베일드 행사에 참가해 개인 맞춤형 즉석 화장품 제조기 ‘Perso’시리즈를 선보였다.

로레알은 개개인에 맞춰 즉석에서 스킨이나 파운데이션, 립스틱을 만들어주는 휴대용 화장품 제조기 Perso 시리즈를 발표했다.

Perso 시리즈는 스킨케어, 파운데이션, 립스틱 총 세가지 버전으로 각각의 제품이 한 가지 화장품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케어 버전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얼굴 사진을 촬영한 후, 피부 상태를 분석해준다. 이후 사용자가 거주중인 지역의 일기예보와 결합하여 현재 가장 필요한 구성요소가 무엇인지를 계산한 이후, 사용자가 개인 취향에 질감이나 수분 함량 등을 선택하게 된다. 사용자의 모든 선택 이후에 Perso 내부에서 카트리지를 통해 최적의 공식으로 스킨을 만들어내게 된다. 스킨을 만든 뒤에는 윗부분을 뚜껑과 함께 분리하여 휴대하고 다닐 수 있다.

이와 동일하게 파운데이션 버전은 파운데이션을, 립스틱 버전은 내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거나 옷 사진을 촬영하면 내부 색상 카트리지를 조합하여 그 색상의 액체 립스틱을 만들어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