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디리플레이, 캐나다 이동통신사 벨 캐나다에 실시간 4차원 영상 솔루션 ‘4DLive’의 공급을 체결하다

사진 출처: 포디리플레이 보도자료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 기업 포디리플레이(4DREPLAY)가 캐나다의 이동통신사 벨 캐나다 (Bell Canada) 의 5G 이동통신 서비스에 실시간 타임 슬라이스 멀티뷰 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4DLive’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국내 LG유플러스와 일본의 유명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 (Softbank) 의 5G 이동통신 서비스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한 데 이어 세 번째 계약을 체결하였다. 

포디리플레이는 지난 19일, 벨 캐나다가 소유한 스포츠 전문 채널 TSN/RDS에서 중계된 밴쿠버 커넉스와 몬트리올 캐나디언스의 아이스하키 경기에서, 자사의 4DLive 솔루션을 선보였다. 4DLive는 TSN/RDS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TSN 5G View/Vision 5G RDS’ 라는 기능으로 탑재되었다.

4DLive는 모바일 기반의 실시간 360도 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이다. 스포츠 경기장에 설치된 80대 이상의 카메라가 다양한 각도에서 피사체를 촬영해 5G망으로 전송하면, 사용자는 4DLive를 통해 시청 중인 영상을 원하는 각도에서 줌인·줌아웃하거나 실시간으로 되감기, 다시 보기 등을 할 수 있다. 수동적인 영상 시청에서 벗어나 영상 속 피사체의 움직임을 사용자가 원하는 순간에 다양한 각도로 제어할 수 있다.

포디리플레이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리딩 미디어 테크놀러지 스타트업으로, 지난 2016년 미국에 진출한 이래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MLB, NBA, PGA, UFC 등 해외 주요 스포츠 중계에 4차원 타임 슬라이스 영상 제작 솔루션 ‘4DReplay’가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중계되는 KBO 리그의 서울 잠실구장 경기에서도 4DReplay가 도입되어 있다. 2019년 4월부터는 LG유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4DLive가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