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 2020] 블루티움, ‘스마트패션 대중화’ 투자 및 협업 파트너 찾는다

블루티움은 온라인 정보 공개플랫폼 ‘SSM(Small-Business Success Management)’을 통해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와 패션이 융합된 릿제로(LitZERO), 릿에어(LitAIR), 릿아이오티(LitIOT)’를 소개하며 IT 유통 대기업 및 패션브랜드와의 협업을 원한다고 밝혔다.

릿제로(LitZERO)는 브로치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터치컨트롤로 스마트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인 리모컨과는 달리 단지 터치제스처 입력으로 앱(음악, 전화, 카메라, PPT 등) 을 제어 할 수 있으며 뒷면의 벨크로를 활용하면 가방, 의류, 자전거등 언제 어디에서나 활용이 가능하다.

릿에어(LitAIR)는 터치컨트롤, 분실방지 기능을 갖는 에어팟 보호 케이스로 스타일리시한 가죽케이스에 초박형 전자회로를 내장하여 터치컨트롤, 스마트폰 분실방지, 에어팟 분실방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앱(LitAPP)을 활용하면 다양한 추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릿아이오티(LitIOT)는 단순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앱, 소프트웨어 플렛폼이 연동되는 기술로 의류 부자재로 흔히 사용되고 있는 패치/와펜에 초박형 전자회로를 융합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패션 브랜드는 경우 의류/가방 등에 솔루션을 채용하여 고객의 빅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 마케팅에 활용이 가능하다.

㈜블루티움은 자사 제품 및 패션 회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스마트패션 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젼을 공유할 수 있는 투자/협업 파트너를 찾고 있다.

한편, ‘AVING News’는 지난 17년간 매년 100여개의 국내외 전시회 미디어 파트너 활동과 함께 K-스타트업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전시플랫폼(외신, 유튜버, 바이어, VC 매칭)인 ‘MIK(MADE IN KOREA)’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약 4만 개의 스타트업과 중소 벤처기업 DB를 구축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구축될 ‘SSM(Small-Business Success Management)’은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 정부지원기관을 위한 취재보도지원과 함께 ‘Seed Money(VC)’, ‘Senior Management(전문인력지원)’, ‘Open Innovation(대기업 혁신)’ 매칭 플랫폼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 ‘중소 스타트업 정보 공개 플랫폼’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