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C, 부동산개발 위한 소액투자 플랫폼 런칭전 100만달러 외자유치

RADC(Real Asset Development Coin)라는 블록체인 기반 상업용부동산 분산소유 거래 플랫폼이 런칭한다. RADC는 싱가포르에 설립되어 싱가포르의 통화청 MAS에 STO프로젝트로 등록하고 이를 토대로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체 주요도시들의 수익성이 높은 상업용 부동산에 100 달러 단위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개인이 소액으로 상업용 빌딩에 투자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 RADC가 런칭한다.

RADC는 공모를 통해 모금된 자금은 투명한 관리를 위해 각국가 별로 신탁회사를 지정하고 관리신탁을 통해 해당건물의 신탁관리를 맡김으로서 임대수익을 신탁사로부터 수취하여 다시 RADC보유자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구조를 가진다. RADC의 기본 플렛폼은 페이엑스 토큰을 통해 수익을 배당하지만, 직접 현금화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USDT로 수령할 수 있다.

RADC는 부동산의 가격하방경직성과 주식의 환금성을 결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젝트 별로 1%이상의 지분을 가진 투자자는 건물의 증축, 리모델링, 매각 등에 대한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RADC는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중개시장의 세계 1위 기업인 RE/MAX와 협업하며, RE/MAX 코리아와 글로벌 전체 거래볼륨 1위를 기록한 이찬영 전무가 파운더로 함께 참여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수익성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이 전무가 엄선한 수익성 높은 물건을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RADC는 설립 초기부터 사업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2월 29일 유럽의 한 패밀리 오피스로부터 100만 달러 투자유치 계약을 성사시켰다.

RADC 측은 본 계약을 토대로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추가로 신속하게 조달하여 상반기내로 1차 펀드 모집을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1차 펀드의 매수 대상 부동산은 한국의 상업용 부동산이 될것이며 RE/MAX 코리아로 부터 해당 물건을 받아 진행하여 1차 펀드 완판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