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gyo Game & Contents] 2021년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참여자 4,000명 돌파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참여자 현황 | 제공-안랩

지난해 국내 최초로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을 실시(2020.3)했던 안랩(대표 강석균)이 올해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참여자 수 4,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올해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총 참여 인원은 4,275명으로 이는 지난해(3,377명)보다 898명(26.6%) 증가한 수치이다.

안랩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이다. 인터넷에 연결된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인원 제한 없이 견학에 참여(접속)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견학과 동일하게 기업 소개, IT · 보안 직무 소개, 필수 보안 정보 전달, 직무 멘토링, 사옥 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전달이 가능하다. 2020년 3월부터 현재까지 국내 도서벽지부터 이집트, 모로코 등의 국가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중 · 고 · 대학생 등 총 7,652명이 안랩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에 참여했다.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의 특징은 실제와 같은 ‘현장감’이다. 견학 참여자들은 1인칭 시점의 화면으로 회사 내 다양한 공간을 둘러볼 수 있어 실제 견학을 온 것과 같은 체험이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또 참여자가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하면 진행자나 전문가(멘토)의 상세한 답변을 즉시 들을 수 있고, 채팅방 매니저가 문자로 추가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았다.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을 국내 최초로 기획하고 운영한 노하우를 모아 올해 3월 ‘매뉴얼북’을 발간하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견학을 진행하려는 기업 및 기관 등에 무료로 매뉴얼북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온라인 학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원거리에서도 대규모 인원 참여가 가능하고 IT · 보안 분야에 특화된 정보 제공이 가능하므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견학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내년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참여를 원하는 학교나 기관 · 단체는 참여 인원과 희망 일자 등을 기재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외에도 보안 · 개발지식 공유 유튜브 채널 ‘삼평동연구소’ 운영, 보안위협 피해 예방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안 정보 전달 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연재 등 IC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안랩만의 ESG경영(사회적 가치)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1’ 뉴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