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CES 2022서 최첨단 브레이크 시스템 ‘IDB2 HAD’로 혁신상 수상

이미지 제공-만도

EV 및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 기업 만도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VIT(차량 인텔리전스 및 운송)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은 만도의 최신 엔트리는 IDB2 HAD이다. 이중 안전 설계를 갖춘 최초의 상용 통합(1박스) 전자 브레이크인 IDB2 HAD는 주행 중 브레이크 이상이 발생해도 정상 작동한다. 또한, e-브레이크 페달을 완벽하게 보완해 페달을 접거나 펼치는 ‘오토 스토우'(Auto stow)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브레이크 시스템은 ESC(차체 제어 장치), 마스터 부스터, 진공 펌프 등으로 구성되며 브레이크 페달에 기계적으로 연결돼 있다. 제동은 운전자의 입력에 의해서만 시작되고 제동력이 유압 선을 통해 생성된다. 이 설계는 조립에 더 긴 시간이 소요되고, 엔진룸 공간을 많이 필요로 했다.

만도는 이러한 개별 부품을 하나의 단일 박스 설계에 통합해 중량 감소 및 제조 최적화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IDB2는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친환경 제품이다. 만도는 2023년 IDB2 HAD를 탑재한 신개념 ‘BbW(Brake by Wire)’를 선보일 계획이다.

About editor@aving.net

I'm editor in AVI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