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의 도시 대구’서 펼쳐지는 카페 대축제!… 2022 대구 베이커리&카페쇼(D-CAFÉ 2022) 11일 막 오른다

D-CAFÉ 2022 포스터 │이미지 제공-D-CAFÉ 사무국

– 3월 11~1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서 개최
– 카페 창업부터 커피, 베이커리, 디저트, 소품까지 카페 운영의 모든 트렌드 전시
– ‘2022 너도? 나도! 카페 창업 오픈세미나’ 개최로 다양한 솔루션 제공


올해 2회 차를 맞이하는 ‘2022 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D-CAFÉ 2022)가 ‘너도? 나도! 카페창업’을 주제로 오는 3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D-CAFÉ 2022는 카페 이용자(수요)가 유지되는 상황에서 카페 창업률이 15.8%에 육박하는 점에 착안, 올바른 카페 창업 솔루션과 미래지향적인 카페 운영 전략을 전파하기 위한 ‘너도? 나도! 카페창업! 오픈 세미나’를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장 내 오픈세미나장에서 개최한다. 오픈 세미나는 예비창업자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기존 카페 운영자들에게는 리뉴얼의 기회를, 신규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다양한 카페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카페의 도시 대구는 동성로, 팔공산, 앞산, 수성못, 김광석 거리 등 유니크한 카페거리가 형성 돼 있고, 여러 토종 브랜드 매장이 있으며, 구미·경산·칠곡·영천·청도 등 주변 지역을 흡수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이에 D-CAFÉ 2022에서는 전시장 중앙에 ‘대구시 카페거리 홍보관’을 조성해, 대구의 카페거리와 골목상권을 홍보할 계획이다. 타 지역에서 유입되는 관람객들에게 대구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D-CAFÉ 2022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스탬프투어, 추억의 뽑기, 화이트데이, 참가업체와 함께하는 다양한 컬래버 이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D-CAFÉ 2022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출사표도 대단하다. 카페 창업의 모든 것을 컨설팅하는 대진에스알은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모든 장비를 납품하고 자체 제작하는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 카페 창업 무료 컨설팅과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푸드머신 코리아는 자사 브랜드인 ‘펠리체’와 ‘나랑하’를 통해 카페 업계를 노크하고 있으며, 더플롯커피, 감프커피, 아웃스탠딩커피, 매스커피, 베리트로스팅하우스 등과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최종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는 카페 브랜드는 결국 좋은 원료와 장비가 중요하다. 세계 최초 드립머신을 개발한 가론커피는 드립의 장점과 에스프레소의 장점만을 이용한 한국식 드립머신 ‘세종대왕’을 선보인다. 스마트로스팅 솔루션 스트롱홀드, 드립커피 추출 자동화 시스템 ‘MANO’ 마노코리아, 친환경 유기농원두 빈스트커피, 디카페인 밀크티 룩아워티, 카페 전용 소형 보행 클리너 ‘플로어 닥터’ 스페이스 등이 카페 예비창업자 및 운영자를 기다린다.

D-CAFÉ 2022에는 커피와 카페 창업 솔루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설롱디저트, 더리얼티, 플라잉더치, 사랑청, 프루티 등 다양한 디저트업체와 함께 지에프푸드, 버터당 등 베이커리업체, 그 외 캔시머, 카페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D-CAFÉ 2022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카페산업의 주체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을 제공하고, 대구 카페거리 홍보를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일으키고자 한다”라며 “청년카페, 카페 창업 노하우, SNS 활용 전략 등 다양한 창업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카페 공급자(경제주체)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전시회의 참가 및 관람 안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D-CAFÉ 202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전시회 관람, 카페 창업 오픈세미나 참가가 무료이다.

About editor@aving.net

I'm editor in AVING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