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프론테크, KIMES 2022서 원천기술 기반으로 한 주사기 라인업 알렸다!

‘KIMES 2022’에 참가한 상아프론테크 부스 전경 │촬영 – 에이빙뉴스

㈜상아프론테크(대표 이상원)는 3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2’에 참가해 ABGA 및 이지필터 주사기 제품군을 선보였다.

상아프론테크는 48년 제조 경력을 기반으로 불소수지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2016년, 의료기기·헬스케어 사업 진출 의사를 밝히며 필터 주사기를 필두로 의료기 사업에 진입, 의료기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과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의료서비스도 치료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변화되며 새로운 형태의 의료 서비스 시장의 창출을 위해 총력을 가하고 있다.

이번 ‘KIMES 2022’ 전시회에서는 6년간 생산해온 대표 제품인 필터 주사기의 업그레이드 버전 ‘이지필터 주사기’와 자사의 핵심 원천기술인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가공 능력을 기반으로 한 ‘ABGA 주사기’를 선보이며 현장 참관객들의 수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먼저, 상아프론테크의 ‘이지필터 안전 주사기’는 사용자가 필터 기능을 별도로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필터링이 가능한 밸브 시스템이 장착됐다. 현재 이러한 편의성을 인정받아 서울아산병원 및 수도권 내 다수의 대학병원에 납품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상아프론테크의 핵심 제품 ‘이지필터주사기’ │촬영 – 에이빙뉴스

함께 선보인 ABGA 주사기는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상아프론테크가 양산 중인 제품으로, 자사 반도체 공정에서 나노 코팅을 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ABGA 주사기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러한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전국 다수의 대학병원에서 양산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석원현 상아프론테크 사업부장은 “현재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한 준비를 하는 단계”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안전사항과 품질 수준들을 고려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준비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로, 그동안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 2022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헬스케어, 로봇 의료와 친환경 의료폐기물 시설, 첨단병원 시설, IT 기술과 접목된 의료 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 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융합의 시대에 걸맞은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최신 정보와 의료 산업의 방향성을 보여준 국내 의료산업 정책 세미나를 비롯해 의학술·신기술·해외 마케팅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