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던킨, 포켓몬 도넛 출시… “포켓몬 열풍에 힘입어 시리즈 잇는다!”

이미지 제공 – SPC던킨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는 던킨에서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달의 도넛은 총 3종으로,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초콜릿 필링을 채운 ‘배고픈 잠만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 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린 ‘고오스 초코링’ 등이다.

이 외에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설향 딸기 필링을 넣은 ‘가라! 몬스터볼’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SPC던킨은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 총 4종이다.

앞서 SPC그룹은 1990년대 ‘국민 간식’으로 불린 포켓몬빵을 지난 2월에 재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당시 포켓몬빵은 재출시한지 55일 만에 1,400만 개가량 판매됐다. 이후 포켓몬빵은 전국 곳곳에서 품귀 현상이 빚어지며 ‘오픈런’ 현상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현재 포켓몬빵에 이은 포켓몬 스낵, 도넛, 음료까지 출시되고 있다.

SPC던킨 관계자는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