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gyo Tech] 뉴작,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교육생 모집 최대 750만 원 지원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교육생 모집 포스터 | 이미지 제공-뉴작

뉴작(대표 정해현)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우수 창작자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뉴작은 전라남도 나주에 본사를 둔 실감콘텐츠 기업으로, 중소기업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창업존의 입주기업이다.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VR, XR등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를 개발, 제작한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연계된 뉴미디어 영역으로 더욱 확장시키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은 산업계 수요 맞춤형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각 20명의 현업 전문가들의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 연계콘텐츠 창작자 교육생들은 인공지능(AI) 및 문화기술(CT)분야의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형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받는다. 이를 통해 디지털 이미지, Python, 머신러닝, 딥러닝, 언리얼 엔진 등을 통해 인공지능의 동향을 기반으로 프로젝트형으로 배울 수 있다.

본 사업은 교육생 총 20명을 모집하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비롯한 비전공자도 지원이 가능하다(자세한 사항은 모집요강 참조).

6개월간 교육을 받게 되는 교육생들에게는 PBL교육기간 중 최대 월 150만 원의 창작지원금이 지급되며, 최대 750만 원까지 지원된다.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 및 필수서류를 구비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6~11월까지 6개월간 이뤄지며, 뉴작 콘텐츠교육실(DMC첨단산업센터)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뉴작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를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교육생 최종 선정은 5월 둘째 주에 발표 예정이다.


출처: 판교테크노밸리 공식 뉴스룸

→ ‘아시아 혁신 허브 판교테크노밸리 2022’ 뉴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