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소비자 참여형 영상 공모전 ‘15초 비디오 어워즈’ 개최

모나미가 영상 공모전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제공-모나미

모나미가 소비자 참여형 프로젝트인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를 18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는 소비자가 “나는 모나미로 ~ 한다”라는 문장의 빈칸을 채워 주제를 완성한 후 휴대폰으로 촬영한 15초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응모하는 영상 공모전이다. 예를 들어 ‘나는 모나미로 꿈을 이룬다’, ‘나는 모나미로 마음을 전한다’, ‘나는 모나미로 추억을 그린다’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봤을 모나미 제품에 대한 활용법, 모나미가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등 포괄적인 주제로 선정해 자유롭게 제작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모나미가 소비자와의 지속가능한 관계 구축 및 신뢰도 증진을 위해 마련했으며, 영상 제작부터 수상작 선정까지 소비자 참여가 중심이 된다.

응모 방법은 15초 분량으로 휴대폰으로 촬영한 해상도 1920×1080 혹은 1080×1920 이상의 영상 파일을 이메일로 신청 양식에 맞게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등 인원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두 차례의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7월 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대국민 투표로 이뤄지는 1차 심사에서는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 전용 유튜브 계정 내 게재된 영상에 ‘좋아요’ 및 댓글 수를 집계해 수상작의 3배수인 33개의 후보작을 선정한다. 같은 달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2차 내부 심사를 통해 총 11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8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1등 수상작은 200만 원, 입상작 10팀에는 각각 50만 원의 상품이 수여된다. 최종으로 선정된 11개의 수상작은 모나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되며, 본인의 영상 앞부분에 인터뷰 및 작품 소개가 추가돼 콘텐츠로 제작된다.

모나미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손쉽게 사용하는 모나미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한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숏폼 영상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모나미 15초 비디오 어워즈’를 통해 모나미 제품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리고 소비자들과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각별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1차 심사 투표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자체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모나미 공식 유튜브 및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About editor@aving.net

I'm editor in AVING news.